최종편집
2020-05-30 오전 11:56:00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 후원하기 | 윤리(편집규약)강령 | 사업영역 | 시민제보 | 취재요청 | 명예기자신청 | 광고문의 | 콘텐츠
뉴스
구정뉴스
정치뉴스
동사무소뉴스
기관단체
상공기업
교육/문화/축제
미담사례
경찰/사건/사고
사회생활
스포츠생활
전국뉴스
부동산
재건축
재개발
조합소식
업체소식
분양정보
오피니언
기자탐방
칼럼사설
여론광장
제보기사
인사이드
파워인터뷰
인사&동정
맛집멋집
여행기행
자유게시판
2020-05-18 오후 7:36:05 입력 뉴스 > 구정뉴스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상담 '척척'.. 서대문구 전담 콜센터



[서대문인터넷뉴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긴급재난지원금지급이 최대한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이달 4일부터 자치행정과와 각 동주민센터 직원들을 투입해 전담반과 콜센터 전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일반 상담, 이의신청 접수, 지급 결정, 취약계층 현금지급, 신용·체크카드와 서울사랑상품권 신청 안내 및 대금지급, 선불카드 신청접수와 대금지급, 대시민 홍보 등 정부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모든 업무 수행에 전력을 쏟고 있다.

 

구는 타 지자체와 달리 인력을 채용하거나 별도 공간을 마련하지 않고 기존 직원과 사무실을 활용해 이들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14개 각 동주민센터에서도 동별 콜센터 운영, 이의신청 접수, 선불카드 접수 및 배부, 찾아가는 신청 접수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이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재난지원금 관련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해당 부서에서는 이달 4일 취약계층에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현금 지급했고 11일에는 신용카드·체크카드 온라인 충전 신청이 시작됐다.

 

이어 이달 18일부터는 서울사랑상품권 온라인 신청, 선불카드 동주민센터 방문 신청, 거동 불편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신청 접수가 이뤄진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국민 생활안정과 경제회복이라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의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도록 신속한 지급과 주민 불편 최소화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서대문구청 자치행정과 콜센터(02-330-6743)

 
 
 

편집국(sdminews@naver.com)

       

  의견보기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의견쓰기
작 성 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영문 대소문자 구분)를 입력하세요!
의견쓰기
(0)
내용은 4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방문자수
  전체 : 180,807,763
  어제 : 60,943
  오늘 : 22,537
  현재 : 97
서대문인터넷뉴스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가재울로 14길 11, 1층(남가좌동) | 제보광고문의 (02)374-6973 | 팩스 (02)374-6974
회사소개 | 후원안내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인터넷신문 등록일 2010.06.29 | 등록번호 서울 아 01280호
발행인:오병현/편집인:오병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오병현
Copyright by sdminews.co.kr All rights reserved. E-mail: sdminews@naver.com